구글애널리닉스가 2020년 말경에 새롭게 개편되면서,
화면도 바뀌고, 추적코드도 사라진 것처럼 미노출(?)된다.
이번 글에서는 "최신 구글 애너리리틱스"의 "추적 코드" 위치를 확인해본다.
(부디 나처럼 당황하시는 분들이 없으시길 바라며...)
(참고)
# 최신 구글 애널리틱스의 추적ID 위치
새로운 구글애널리틱스 버전의 추적코드를 아래의 경로에서 찾을 수 있다.
" 관리 > 계정 > 속성 > 데이터 스트림 > 서비스 선택 > 새로운 온페이지 태그 추가 "
1. 관리
2. 계정>속성> "데이터 스트림"
4. 서비스 선택
5. "새로운 온페이지 태그 추가" 확인
: 이 코드를 html의 head 부분에 삽입하면 된다.
추적코드의 위치를 찾지 못해 당황하는 분들이 있을듯 하여 정리해 보았다.
최신 버전이 아니라, 기존 구버전의 구글애널리틱스를 사용하고 싶다면, 아래 글을 참고!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카레유 -
'정보(Information) > 웹, 앱, 툴(Web, App, Tool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 사입 통합계산기(단가, 관세, 부가세, 구매대행비 등): 도구마스터 (0) | 2021.01.21 |
---|---|
[구글애널리틱스] 기존 속성 삭제 방법 (0) | 2021.01.18 |
[구글애널리틱스] 기존 구버전 속성 생성/사용 방법 (0) | 2021.01.18 |
[스마트스토어] 쇼핑검색 순위 확인/조회 방법: 도구마스터 (0) | 2021.01.17 |
키워드별 검색결과 상위 섹션(영역) 확인 방법: 도구마스터 (0) | 2021.01.1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