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앱 개발 시,
가상 AVD가 아닌 실제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실행하는 방법을 정리한다.
1. 스마트폰 드라이버 설치
사용중인 PC환경에 따라 스마트폰 드라이버를 설치해야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Window컴퓨터는 설치가 필요하며, 맥OS는 설치가 필요 없다.)
"제조사명 android usb driver" 등으로 검색해서 설치하면 된다.
이 글 작성 시점 기준으로 삼성 안드로이드 폰은 아래 링크에 있었다.
https://developer.samsung.com/mobile/android-usb-driver.html
2. 개발자 옵션 활성화
스마트폰의 설정으로 진입한 후, 아래와 같이 설정한다.
1) 설정 > 휴대전화정보 메뉴진입
2) 빌드번호 6번이상 연속 터치 -> 개발자 옵션 메뉴가 새로 생성된다.
3) 개발자 옵션 메뉴 진입
4) 개발자 옵션을 사용중으로 체크
5) USB디버깅 사용 설정
6) USB 디버깅 관련 팝업이 뜨면 "확인" 을 선택해준다.
3. 스마트폰 연결
1)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구동
2) 스마트폰을 USB로 PC에 연결
3) USB 디버깅 허용 팝업이 뜨면 "확인"을 눌러준다.
4. 빌드 및 실행
1) LogCat 진입
2) 콤보박스에서 스마트폰 선택
- 경우에 따라 알수 없는 기호가 나올 수 있는데, AVD에뮬레이터가 아닌 걸 선택해주면 된다.
- 간혹 옆에 connected가 아닌 offline 등이 뜰 수 있는데, USB를 뺐다가 다시 연결 후 USB디버깅 허용 팝업에서 "확인"을 눌러주면 된다.(그래도 안 되면 개발자 옵션을 해제했다가 다시 켜본다)
3) Run메뉴 옆에 있는 콤보박스에서 스마트폰을 선택
Run 삼각형 버튼을 눌러주면
연결된 스마트폰에 앱이 설치되고 구동되어 실행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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