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틀린(Kotlin)은 삼항연산자 문법이 없다.
하지만 if, when 조건문을 이용하면 삼항연산자 "처럼" 사용할 수 있다.
# if 문 삼항연산자 (표현식 활용)
var 변수 = if (조건) 값1 else 값2
OR
var 변수 = if (조건) {값1} else {값2}
- "조건"이 true이면 값1, "조건"이 false이면 값2가 변수에 할당된다.
- 중괄호{ } 내부에 다른 코드들이 있을 경우, 마지막 줄의 실행 결과를 반환한다(표현식)
- if, else if, else 로 다양한 조건을 줄 수 있지만, 값을 할당하는 표현식으로 활용할 때는 else를 생략하면 안된다.
val result_01 = if(condition_01) "참입니다" else "거짓입니다."
val result_02 = if(condition_02) {5+5} else {100+100}
<실행 결과>
# when 삼항 연산자(표현식 활용)
사용방식은 if 와 동일하며, else를 생략하면 안 된다.
var result = when {
조건1 -> "값1"
조건2 -> "값2"
else -> "값3"
}
<실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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