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여행(Food, Trip)/서울, 경기 식당

[분당 맛집] 하성 손칼국수 - 정자동 칼국수 맛집

by 카레유 2015. 12. 2.



분당 정자동 KT본사 앞 칼국수 맛집- '하성 손칼국수'




위치 : 
경기 성남시 분당구 불정로77번길 4-4

영업시간 : 점심~저녁(딱히 쉬는 날은 없는 것 같음)

전화번호 : 031-713-6070


하성 손칼국수

 분류

 칼국수

 대표 메뉴

 민속칼국수, 해물칼국수

 가격대

 ₩7,000~₩8,000

 주차

 2~3대쯤 가게앞에 가능할듯


포스팅에 전체 메뉴판이 첨부되어 있습니다.


총평

- 면과 국물은 아주 괜찮은 편이고, 건더기는 부족한 편(주관적)


특징

- 직접 만든 면이라 두께가 다 달라요~ 국물도 해장하기에 좋을만큼 시원하고 맛있습니다.(주관적) 


제안

- 이 곳의 메뉴는 다 먹어봤는데, 민속칼국수와 해물칼국수가 가장 좋았습니다^^(왕만두 반접시 주문 가능 참고)



정자동 KT앞 먹자골목에 오실일 있므면 가보기에 괜찮은 집입니다.


1. 간판


- 간판 : 정자동 KT본사 앞에 있으며, 뒤쪽 골목으로 들어가면 2~3대 주차 가능할듯 합니다.

   



2. 메뉴판


- 메뉴 : 민속칼국수 강추, 해물칼국수 추천, 나머지도 모두 괜찮습니다. 왕만두 반접시 주문 가능한 건 참고요~



3. 메뉴사진


- 전체샷 : 민속칼국수(₩7,000) + 해물칼국수(₩7,000)!



-보리밥 샷 : 칼국수가 나오기 전에, 보리밥이랑 열무김치+장이 나와요~


요렇게 같이 넣어서 비벼 묵는거에요~!


세숟가락이면 끝! 아쉽군... 에피타이저인가...흠...



- 민속칼국수(₩7,000) : 진한 소고기 육수에 소고기(호주산)가 조금 올라가 있어요! 감자도 몇조각 보이고욤 ㅋㅋ


아 어제 술 많이 묵었는뎀...


속이 확~! 풀리면서...


노곤노곤해지면서...


잠이 솔솔오는데...


묵직하면서도 부담스럽지 않는 국물맛에 쉬지 않고 후루룩!


직접 빚은 칼국수 면발 씹는 느낌도 좋네요^^


고기가 적은건 좀 아쉬웁네요^^;;



- 해물칼국수(₩7,000) : 바지락이 들어가 있는데, 새우도 들어가 있어서 감칠맛 나는 시원한 국물맛이에요!


육수 베이스가 바지락 하나만 들어간건 아닌거 같아요


시원하면서도 바디감이 느껴지는 국물맛입니다.


새우도 들어가 있어서 꼬신 내음도 느껴지고요~ ㅋㅋ


면발 두께가 다 달라서 가끔 수제비 먹는 느낌도 들고 좋네요.


역시 해산물이 적게 들어간건 아쉽지만,


민속칼국수, 해물칼국수 모두 면과 국물의 양은 충분했습니다.



- 기본찬 : 부추와 김치, 김치가 맛있어서 리필해먹었네욤^^

   



양이 좀 많긴했지만!!!



똿!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카레유의 팁

- 왕만두 반접시 주문이 가능해요ㅋㅋ

- 민속칼국수가 더 낫다는 평이 많지만, 해물칼국수도 괜찮아요 ㅋㅋ(다른 메뉴들도 나쁘지 않아요)



100% 수작업으로 작성한 포스팅이며, 일절 광고/후원 사항 없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을 꼭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