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여행(Food, Trip)/서울, 경기 식당

[현지인 맛집] 고다기 - 대학로(혜화) 치킨 맛집

by 카레유 2015. 11. 9.

[현지인 시리즈]

잘 알려지진 않았더라도현지인이 보기에 괜찮은 로컬 식당을 소개하자는 취지로 맛집 포스팅을 시작합니다.(광고/후원X)

5회 이상 방문해본 서울 광진구, 신촌, 안암, 충정로, 대학로, 분당, 양재(거주, 대학, 회사) 지역의 식당

(특별히 맛이 더 좋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 성균관대 앞 치킨 맛집 '고다기' - 




위치 : 서울특별시 종로구 명륜2가 114-2

영업시간 : 저녁 ㅋㅋ (딱히 쉬는날은 없고 저녁때 연다고 하심)

전화번호 : 02-742-9250


고다기

 분류

 치킨

 대표 메뉴

 후다기(후라이드치킨), 고다기(고추치킨) 등

 가격대

 ₩13,000(후다기) ~ ₩15,000(은행찜닭) 

 주류

 생맥주, 병맥주, 소주 등 

 업력

 10년 넘었다고 하심

 단체

 별도 홀은 없음. 10명 ~15명은 앉을 수 있음

 주차

 X

 화장실

 홀 내부에 따로 있음(1인용)

 기타

 고양이 3마리가 있음(잘 안나옴...)



포스팅 하단에 전체 메뉴판이 첨부되어 있습니다.



총평

- 후라이드 치킨... 맛으론 저한테 국내 최고!!! (주관적입니다 ㅋㅋ)


특징

- 튀김옷이 얇은 편인데 바삭하고, 기름이 별로 없는 편인데 속살이 부드럽습니다. 간? 염지 짱!


제안

- 후다기/고다기 반반 추천


골목 안에 있어서 찾기가 어렵습니다. 성대앞 세븐일레븐 맞은편 골목입니다.



1. 간판 및 인테리어



외부 전경 : 몬가 시골 닭집 느낌? 평소에 그냥 지나치기 쉬운 곳에 있음.





- 내부 인테리어 : 대학생 때 다니던 소주방 느낌? 소주방 모르시는 분들도 많을듯 ㅋㅋ (아주머니가 정말 인자하세요^^)


   




2. 메뉴 사진



- 메뉴 : 후라이드 ₩13,000 / 전체적으로 가격은 아주 저렴한편! 


   


   




- 전체샷 : 둘이 가서 한마리 반 시켰음. 항상 과일을 내어주심. 저번엔 포도, 이번엔 사과!(혹시 안 주신다고 삐지기 없기^^)





- 치킨 샷후다기(후라이드, 6시 방향) / 고다기(고추치킨, 10시 방향) / 마다기(마늘치킨, 2시방향) !!! 주관적으로 최고의 치킨 인정!





- 후다기 샷 : 필자는 체인점은 물론 기존강자(양재 닭집 등) ~ 신흥강자(치킨인더키친 등)를 대부분 섭렵했음. 주관적으론 여기가 젤 맛있음!






- 고다기 샷 : 독특한 향이 나는 고추양념 치킨. 개인적으로 후다기가 가장 맛있고, 고다기가 2순위





- 마다기 : 고다기와 비슷한데, 약간 간장마늘 느낌이 남. 개인적으론 고다기가 좀더 나음! 물론 최고는 후다기 ㅋㅋ 






3. 기타?



- 고양이 (파는거 아님^^) : 원래 세마리가 있는데, 이 아이 빼고는 부끄럼을 많이 타서 잘 안 나온다고 하심 ㅋㅋ 완전 귀요미입니다 ㅋㅋㅋ




카레유의 팁

1. 네이버 지도 or YAP 앱에서 쿠폰을 받으면, 치킨 주문 시 황도 서비스. 언제까지 할진 모름 ㅋㅋ(새창열기)

2. 고양이가 3마리 있는데, 1마리만 종종 나오고, 나머지 두마리는 부끄럼을 많이 탄다네요^^

3. 갈 때 마다 과일을 서비스로 주십니다. 저번엔 포도였는데, 이번엔 사과를 주셨네요 ㅋㅋ

4. 후라이드가 제일 맛있고, 고다기(고추치킨)도 괜찮습니다^^



100% 수작업으로 작업한 포스팅으로, 광고/후원 사항 일절 없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꼭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