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여행(Food, Trip)/카레 맛집

[대학로 맛집] 정돈 - 혜화역 돈까스/카레 맛집

by 카레유 2015. 12. 1.

[카레 시리즈]

카레를 엄청 좋아하는 카덕입니다 ㅋㅋ 제가 가본 카레집들을 모아 포스팅하는 시리즈입니다.(광고/후원X)

매우 주관적인 카레 덕후의 카레 맛집 포스팅입니다.(특별히 맛이 더 좋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혜화역 대학로 정통 일본돈까스/카레 맛집 - '정돈'




위치 : 서울특별시 종로구 명륜4가 107 지층(네이버 지도)

영업시간 : 11:30~21:00(월요일 휴무) / 14:00~17:00 브레이크 타임

전화번호 : 02-987-0924


정돈

 분류

 일식 돈까스, 카레

 대표 메뉴

 등심 돈까스

 가격대

 ₩12,000(등심돈까스)~₩20,000(새우돈까스)

 리필 여부

 X

 주류

 병맥주

 주차

 X



포스팅에 전체 메뉴판이 첨부되어 있습니다.


총평

- 등심돈까스가 역대급으로 아주 훌륭한 집입니다.(주관적)


특징

- 부드럽고 담백하며 육즙이 나오는 두툼한 등심 돈까스가 특징입니다. 특이하게 카레가 냄비에 나옵니다.(주관적) 


제안

- '등심돈까스 / 등심돈까스카레' 를 드시면 이집의 대표 메뉴를 즐기시는 겁니다^^



등심돈까스가 아주 훌륭한 집이며, 스프? 찌개? 처럼 즐기는 카레도 별미입니다.


1. 간판 및 인테리어


- 간판 : 혜화역 3번 출구로 나와서 학림다방 골목으로 들어오면 지하에 있어요~ 하늘이 뚫려 있어서 지하 같은 느낌은 아니에요~ 

   


- 인테리어 : 은근 고급진 인테리어입니다. 2015년 9월 14일에 오픈해서 깨끗해요

   



2. 메뉴판


- 메뉴 : 비싸요... 비쌉니다... 하지만 퀄리티는 결코 실망스럽지 않았습니다!



3. 메뉴 사진


- 전체샷 : '등심 돈까스 카레 + 치킨 가라아게 카레' - 비쥬얼은 대단히 훌륭하네요 ㅋㅋㅋ



- 냄비&불 샷 : 카레가 담긴 냄비 아래에 불이 나옵니다 ㅋㅋ 오랫동안 따뜻해서 좋았습니다



- 등심 돈까스 카레(₩12,000) : 400시간 숙성한 최상급 국내산 등심만 쓴다는 이 집의 대표 메뉴 + 카레 조합 ㅋㅋㅋ 난 '카레유'니께요 ㅋㅋ



육즙이 살아있는 등심돈까스! 튀김 수준도 흠잡을 데가 없습니다!



소스에도 한번 찍어서! 어우 씹는 맛은 정말 최고네요^^



매운맛 B단계의 카레! 약간 매콤한 내음이 있는 정도! 두려워 말고 주문하셔도 되요 ㅋㅋ



- 치킨 가라아게 카레(₩12,000) : 이 집은 튀김을 상당히 잘 하시는 것 같습니다. 제가 입맛이 긍정적이긴 하지만, 못하는걸 잘한다고 하진 않습니다.



치킨 가라아게! - 튀김 상태가 아주 양호합니다.



뽀얀 속살! - 부드럽고 간도 딱 맞게 잘 배어있습니다.



별도로 나온 소스! - 마요네즈 베이스에 달달 상큼한 유자맛이 나는듯 싶더니, 와사비의 향이 살짝 훑어주는 느낌?(틀리면 대략 낭패^^;;)



매운맛 C단계! - 처음 먹으면 잘 모르는데 먹다보면 혀뿌리와 목이 칼칼해지는 느낌이 오는 매운 맛입니다.



퍼먹는 카레! - 감자와 새송이 건더기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맛이 부드러운 편이라 찌개처럼 퍼먹었습니다 ㅋㅋ



비벼먹는 카레! - 그래도 역시 카레는 밥에 얹어 먹어야 제맛! 밥에도 부어서 먹어봤습니다^^


카레의 점도는 강하지 않습니다. 


간도 쎄지 않아서 약간 수프 같은 느낌? 찌개처럼 밥과 곁들여 먹었습니다.


신기한게 국처럼 떠먹어도 간이 맞고, 밥에 비벼먹어도 간이 맞습니다.


카레는 엄청 훌륭한 맛까진 아니지만 상당히 정성이 들어간 맛으로 부드럽고 따뜻한 느낌이었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무언가 다른 재료들을 갈아서 넣은듯 했습니다.


나중엔 카레 말고 등심 돈까스를 시켜볼까 합니다.


등심돈까스를 주문하면 백소금/레몬소금이 나와서 찍어먹는다는데,

튀김을 소금에 찍어 먹게 나온다는 것은

양념소스로 단점을 가리지 않아도 된다는 자신감의 표현이겠지요?



등심돈까스만 주문한 사진은 다음에 가면 꼭 먹구 사진 추가해둘게요^^


어쨋든 오늘도 그래서...



똿!!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카레유의 팁

- 무조건 돈까스! 돈까스! 돈까스가 포함된 메뉴를 선택하세요 ㅋㅋ



100% 수작업으로 작성한 포스팅이며, 일절 광고/후원 사항 없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을 꼭 눌러주세요^^



댓글